본문 바로가기
천년 역사문화도시 경주, 시민과 함께 문화와 예술의 미래를 열다.

(재)경주문화재단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신라문화제 청소년 그린 리더 「화랑원화단」모집 …“내 손으로 친환경 축제 만들어요”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4-06-18
  • 조회수
    100

신라문화제 청소년 그린 리더 화랑원화단모집

내 손으로 친환경 축제 만들어요

 

오는 715일까지 온라인 접수

친환경 교육 및 체험, 신라문화제 체험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활동 예정

 

재단법인 경주문화재단(이하 재단)이 제51회 신라문화제를 함께 만들어갈 청소년 그린 리더 화랑원화단을 모집한다.

 

재단은 신라문화제를 지속가능한 ESG 축제로 만들고자 2022년부터청소년 친환경 활동 프로그램화랑원화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51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여름 방학 동안 친환경에 대해 배우고 업사이클링 작품을 만들어 신라문화제에서 선보였다.

 

2024년도화랑원화단7~8월 중 6주간 친환경 교육 수강 및 체험 신라문화제 친환경 체험 콘텐츠 기획 등에 참여한다. 또한 오는 10월 개최되는 제51회 신라문화제에서 행사장 환경정화 활동(플로깅) 친환경 체험·전시 운영 등의 활동을 펼치며 ESG 축제 만들기에 앞장설 예정이다.

 

경주시에 거주하는 14세부터 19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화랑원화단모집에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총 50여 명이다. 참여비용은 무료이며, 활동 성과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 교통비, 수료증 등을 받을 수 있다.

 

활동을 희망하는 경우 오는 715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 구글폼(https://forms.gle/XeXMEZ3d3NNwvf4ZA)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축제사업팀(054-777-678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