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년 역사문화도시 경주, 시민과 함께 문화와 예술의 미래를 열다.

(재)경주문화재단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경주 마을 곳곳의 이야기를 담은 문화출판소 '동네이야기' <동네 이야기 경주색색 출판 기념회 개최>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3-08-23
  • 조회수
    316

경주 마을 곳곳의 이야기를 담은 문화출판소동네이야기

<동네이야기경주색색출판기념회 개최>

 

경주, 다섯 권역 마을주민의 시선으로 담다

경주 시민들이 직접 보여주는 경주의 색깔들 문화출판소동네이야기경주색색발간

 

지난 821()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의 주관으로 경주 마을 곳곳의 역사문화자산을 담은 마을 매거진 2023.문화출판소 동네이야기경주색색의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문화출판소 동네이야기는 경주를 중심권, 동부권, 서부권, 남부권, 북부권다섯 권역으로 나눠 경주 곳곳 숨겨진 이야기를 주민들이 직접 발굴하여 매거진으로 발간하는 사업으로 2022문화도시탐사단을 잇는 두 번째 경주 시민들이 만드는 마을 잡지이다.

 

올해는 경주 오방색 탐색 경주색색이라는 이름으로 스무 명에 가까운 경주 시민들이 모여 각자의 주제를 정하고 취재하여 한 권의 잡지가 발간되었다. 이번 활동은 기초 소양 교육을 받은 시민들이 직접 다양한 경주 지역민의 목소리를 담아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문화출판소 동네이야기김용진 편집장은경주색색제작 활동을 통해 오방색이라는 주제로 경주의 빛깔을 보여줄 수 있는 시도가 되면 좋겠다는 목표가 있었는데, 결과물이 그걸 잘 담고 있어서 보람이 있었고 경주를 깊게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발간 소감을 말했다.

 

경주 권역별 삶의 공간이 지닌 고유 문화자산과 이야기를 시민이 직접 기록한 문화출판소 동네이야기경주색색은 경주 30여 곳의 문화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경주문화포털 로그in,경주홈페이지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