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년 역사문화도시 경주, 시민과 함께 문화와 예술의 미래를 열다.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문화도시 경주, 제1차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개최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2-11-17
  • 조회수
    82

문화도시 경주, 1차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개최

 

경주시와 ()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제5차 문화도시 지정과 지속 가능한 경주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11일 경주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김호진 경주부시장,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위원, 관계 공무원, 문화도시사업단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문화도시 추진위원회의 역할과 기능, 5차 예비문화도시 선정 경과 및 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되었다.

 

경주시는 지난 10천년을 이어 시민과 동행하는 문화도시 경주라는 비전으로 경주 문화도시조성계획을 수립하여 제5차 예비문화도시 지정 공모에 선정되었으며, 향후 1년간(22.10.~23.09.) 예비사업 추진 및 실적평가에 의한 제5차 법정문화도시 지정 과제를 남겨두고 있다.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되면 5년간 국비를 포함해 최대 200억원의 사업비로 지역의 문화적 자산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경주 문화도시조성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문화도시조성사업의 안정적지속적효율적 추진을 위해 발족된 경주문화도시추진위원회는 문화예술분야의 전문가, 행정기관 및 시의회, 시민 등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문화도시 조성 주요 의제에 대한 검토, 자문 및 심의 등의 역할을 앞으로 2년간 수행한다.

 

1기 경주문화도시추진위원장으로 선출된 박임관 경주학연구원장은 시민이 주도하고,지역의 훌륭한 문화적 자산을 활용한 문화산업 활성화로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경주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위원님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로 소감을 대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