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년 역사문화도시 경주, 시민과 함께 문화와 예술의 미래를 열다.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시민과 도시를 문화로 연결하는 생활문화 지원 프로젝트 <문화발굴터>, <허비, 하비> 참여자 모집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2-04-12
  • 조회수
    220

시민과 도시를 문화로 연결하는 생활문화 지원 프로젝트

<문화발굴터>, <허비, 하비> 참여자 모집

 

경주시와 ()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5년간 계속사업(2022~2026)인 경주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시민 생활문화 확산과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을 공모한다.

 

생활문화 확산을 위한 공모 사업으로 시민들의 취향 발굴인 <문화발굴터>, 시민제안 및 지원프로그램인 <허비, 하비> 진행을 통해 오랜 시간 담아 두었던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킴은 물론 도시문화를 시민 스스로 만들고 변화시켜 나갈 기회를 제공한다.

 

<문화발굴터>는 경주시에 소재하는 생활문화와 문화예술 관련 사업장을 문화발굴터로 지정하여 시민과 문화예술 관련 전문가 간의 문화예술을 매개로 한 소통과 교류 증진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문화발굴터>의 운영을 통해 시민에게는 일상생활 속에서 생활문화 향유의 기회를, 문화예술 관련 전문가에게는 사업장의 홍보 및 소득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문화발굴터 운영이 종료된 후 모든 참여자가 주관하는 생활문화페스타를 개최하여 경주시민과 문화예술 관련 전문가 간의 문화교류 커뮤니티 형성으로 도시문화의 지속성과 확장성을 기대해 본다.

 

<허비, 하비>는 우리 도시에서 시민이 하고 싶은 문화활동에 대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시민제안 및 실행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추구하는 경주문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이를 통해 시민주도의 창의적인 문화도시 형성을 도모한다.

 

올해 사업기간 동안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되는 <문화발굴터><허비, 하비>의 선정 규모는 먼저, 경주시 소재의 생활문화 및 문화예술 관련 사업장을 소유하고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는 <문화발굴터>는 총 60개소 내외이며, <허비, 하비>는 총 40팀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다. 주민등록상 경주시에 주소지를 둔 시민으로, 반드시 팀(3인 기준)을 구성하여야 하고, 최소 3인은 경주시민이어야 한다.

 

<문화발굴터>418일부터 25일까지, <허비, 하비>428일부터 54일 까지 공개모집 예정이며,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garts.kr) 및 경주문화도시 홈페이지(https://gjcc.modoo.at/) 통해 모집공고를 확인할 수 있고, 모집요강 및 신청서 양식은 경주문화재단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