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년 역사문화도시 경주, 시민과 함께 문화와 예술의 미래를 열다.

(재)경주문화재단, 경주예술의전당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문화도시 경주, 청년프로젝트 ' 허비, 하비' 모집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1-10-13
  • 조회수
    519

문화도시 경주, 청년프로젝트 ' 허비, 하비' 모집

 

경주를 재미있게 변화시킬 청년들의 도전 지원

오는 1017일까지 <허비, 하비> 2차 모집

 

경주시와 ()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천년유산을 깨우는 문화도시, 경주라는 비전아래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청년들이 하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문화 환경을 만들고자 일상문화 프로젝트 <허비, 하비>를 진행 중이다.

 

일상문화 프로젝트 <허비, 하비>는 청년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프로젝트로 실행하여 유연한 도시 분위기 조성과 포용적이고 활동적인 경주로 나아가기 위해 마련된 공모사업으로 이를 통해 문화도시 사업에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앞으로 문화도시를 주도해 나갈 청년활동가를 발굴하기 위한 취지이다.

 

지난 8-9월까지 1차 모집결과로 부모와 장애, 비장애 친구들이 함께 어울려 즐거운 놀이를 전파하는 무장애 문화의 확산’(도담도담팀), 경주의 문화공간을 탐색하여 지도를 제작하는 놀러갈지도’(요기조기팀), 어른과 청소년의 버스이용매너 캠페인 슬기로운 어른되기’(경벤저스팀) 등을 주제로 제안한 10팀이 선정되었으며 예술중심 공모사업에서 벗어나 문화콘텐츠, 문화교육, 도시인식개선 캠페인, 지역문화소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기존 공모사업에서 보지 못한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선정되어 진행 중에 있다.

 

<허비, 하비>9-11월 동안 경주 전역에서 진행 할 예정이며 사업종료 후 참여자들의 추진과정 및 결과에 대한 경험을 서로 공유하고 문화도시로서 자리매김을 위한 성과공유모임을 가질 예정이다.

 

김규호 문화도시사업단 단장은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활기찬 도시문화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도전을 응원하며, 이는 경주가 문화도시로 나아가는데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일상문화 프로젝트 <허비, 하비> 2차는 1017일 오후 6시까지 접수가 진행 중이며 모집요강 및 신청서 양식은 경주문화재단(https://garts.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