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년 역사문화도시 경주, 시민과 함께 문화와 예술의 미래를 열다.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거리예술, 시민이 주인공이 되다! 제49회 신라문화제 거리예술공연 참여 시민 모집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2-09-06
  • 조회수
    103

거리예술, 시민이 주인공이 되다!

49회 신라문화제 거리예술공연 참여 시민 모집

 

오는 912일까지 참여 신청

나를 표현하고 싶은 시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2 49회 신라문화제실크로드페스타의 참여형 거리예술공연에 함께할 시민 여러분을 모집한다.

 

실크로드페스타는 경주의 도심을 배경으로 한 거리예술축제이다. 공중극, 거리극, 서커스, 마술 등 다양한 장르의 거리예술이 봉황대와 경주 시내 거리와 골목에서 3일간 펼쳐진다.

 

이번에 모집하는 참여형 거리예술공연은 프로젝트 외(WAE)아직 있다더 무브 댄스 컴퍼니의 빨간 우산이다. 모집대상은 성별, 국적, 나이, 직업 등 제한 없이 자신을 표현하고 싶은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프로젝트 외(WAE)아직 있다공연은 지역민의 인터뷰를 거쳐 수집된 이야기를 우리의 일상 공간을 통해 거리예술로 표현하는 것으로 참여하는 시민들의 이야기로부터 모든 것이 시작되는 것이다.

 

또한 더 무브 댄스 컴퍼니의 빨간 우산은 우산을 매개체로 자유로운 몸짓을 표현하는 공연으로 전문 무용수와 시민들이 워크숍을 통해 하나의 거리예술을 만들어가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경주문화재단 축제사업팀(054-777-5952~4)로 문의하면 된다.